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 가는 방법(버스 vs 페리)

2023. 11. 2. 21:02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크로아티아 여행의 주요 도시인 스플리트에서 다음 도시인 두브로브니크를 갈 때 항상 고민을 하는 게 있어요.

이동을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가 인데요? 그것에 대해서 장단점과 주의할점을 공유해 드려요. 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만 100번 넘게 왔다 갔다 했으니까 믿을 만할 거예요.

스플리트에서 두브로브니크로 가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각자 상황이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1. 버스로 이동하기

버스는 스플리트와 두브로브니크 사이를 이동하는 가장 인기 있고 경제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버스 회사들이 이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여행 시간은 대략 4~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는 하루에 여러 차례 운행되므로, 자신의 일정에 맞춰 티켓팅을 하면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겟바이버스(https://getbybus.com/en/) 혹은 플릭스 버스(https://global.flixbus.com/)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스플리트 메인 버스터미널은 구글맵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어요. 페리정류장과 함께 있어서 그 앞에는 항상 북적북적합니다.

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이 저렴하다'입니다. 시즌별로 가격이 다르고, 시간대별로 가격이 다르지만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는 가장 싼 이동 방법입니다. 보통 20유로에서 30유로 정도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장점은 새벽에 이동이 가능한 점입니다. 여행기간이 짧거나 이동에서 시간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심야버스를 이용하세요. 밤에 출발해서 아침에 도착하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숙박비도 세이브할 수 있고, 이동도 눈 깜빡할 사이에 도착해 있을 거예요.

 

그럼 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단점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말해주는 시간보다 보통 30분 정도 더 걸립니다. 그리고 가는 길이 꼬불꼬불해서 살짝 멀미가 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성수기 시즌의 경우는 거의 모든 버스가 만석이라 가는 것이 쫌 고통입니다.

다행인 건 1시간~1시간 30분마다 한 번씩 휴식시간이 있어서 잠시 내려서 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스 안에는 화장실이 있어서 중간에 급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버스 이용 시 팁을 드리면 타시기 전에 음료과 간단한 먹을 것은 사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의 경우 에어컨을 너무 강하게 틀어줘서 추울 수가 있어요. 조절이 되면 좋을 텐데, 조절이 안돼서... 간단한 걸칠 게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페리로 이동하기

버스는 답답하고, 비행기는 비싸고, 그 중간 정도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버스와 페리는 시간이 비슷하게 걸립니다. 몇 가지 대표 업체가 있지만 https://krilo.hr/en

 

Krilo – Kapetan Luka

End user of the financial instrument co-financed by the European fund for regional development within Operational programme „Competitiveness and Cohesion“

krilo.hr

대표적으로 이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업체마다 배가 다를 뿐 이동하는 방향과 시간은 거의 동일합니다. 시간은 동일하게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페리정류장도 버스정류장이랑 건너편이라 찾기는 매우 쉽습니다.

 

페리로 이동할 때 장점은 좌석이 넓다. 거의 버스 좌석의 1.5배쯤 되는 것 같습니다. 체감상 비즈니스 탄 느낌이에요. 배가 엄청 커서 중간에 이동도 가능하고, 바다도 보러 갈 수 있고, 화장실도 갈 수 있고, 자유롭게 이동하는 게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료 와이파이가 있다는 점과 좌석마다 충전할 수 있는 게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플리트에서 흐바르섬을 갔다가 스플리토르 다시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플리트로 오지 말고 바로 흐바르에서 두브로브니크 가는 페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점은 가격 말고는 딱히 없는 것 같아요. 배가 커서 뱃멀미도 심하지 않습니다. 굳이 하나를 더 말하자만 페리 시간대가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페리 이용 시 팁을 드리면 스케줄이 엄청 늦게 나와요. 그래서 3~4월에 6~8월 예약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3,4월에는 검색이 안될 거예요. 쫌만 더 기다렸다가 6월쯤 검색하시면 많이 나올 거예요. 배는 30분 전쯤부터 탈 수 있어서, 좌석이 지정좌석이 아니라 좋은 곳, 혹은 같이 좌석을 앉으려면 쫌 일찍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항구에 배가 많으니 이름을 잘 확인하시길 바라요. 

 

유럽주민의 추천은?

저는 낮에 이동할 때는 페리, 밤에 이동할때는 버스를 추천합니다. 야간 버스를 타서, 숙박비와 시간을 세이브하고 싶은 분들은 심야버스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낮에 이동하고 편하고 흐바르를 포함한 동선을 짜기 좋은 페리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스플리트에서 흐바르로 갔다가 두브로브니크로 올 때 강추입니다. 나중에 페리를 타고 가는 법만 따로 포스팅을 한번 더 할게요.

10유로 정도 차이나지만 시간도 거의 비슷하게 걸리고, 편안함은 훨씬 더 좋은 페리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