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축구 토토 승무패 1회차_최종분석

2024. 8. 17. 16:5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럽축구주민입니다.

유럽리그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여름이적 시장에서 많은 변화가 있는 팀들도 있고, 약해진 팀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상위권에 위치한 팀들의 스쿼드 변화가 많아서 올해는 빅6에 어떤 팀들이 자리할지 매우 궁금합니다.

시즌의 첫경기라 아직은 예측이 많이 어렵지만 조심스럽게 작년 데이터와 영입을 선수들을 보면서 한번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1회차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분석 결과만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이미지로 확인 가능합니다.

 

 

목차

  1. 승무패 1회차 1-4경기 최종 분석 
    1. 1번경기 : 아스날 vs 울버햄튼 
    2. 2번경기 : 에버턴 vs 브라이턴
    3. 3번경기 : 뉴캐슬 vs 사우스햄튼
    4. 4번경기 : 노팅엄 vs 본머스
  2. 5-9번 경기 최종분석 보러가기 
  3. 10-14번 경기 최종분석 보러가기 

승무패 1회차 1-4경기 최종 분석글 

 

1경기 아스날 vs 울버햄튼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볼로냐의 칼라피오리를 영입하면서 강력했던 수비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칼라피오리의 공격전개 능력이 그간 부족했던 아스날의 공격진에 조금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쪽으로 자주 올라가는 성향의 칼라피오리가 수비력에 공백을 만들지 혹은 공격력에 도움이 될지는 첫 경기를 봐야 정확하게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 수비진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봐서 수비력이 쉽게 흔들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은 공격진 보강이 없었던 점인데요. 이번 이적시장에 매물이 많이 없기도 했지만 우승을 노리는 아스날이라면 아쉬운 상황이네요. 반면 울버햄튼의 경우는 작년 팀 어시스트 1위는 네투 선수가 첼시로 이적했습니다. 울버햄튼의 핵심 선수가 빠진점은 매우 큰 문제로 보입니다. 작년에도 네투가 부상을 빠진 상황에서 공격 전개가 단조로웠던 점을 생각했을 때 올 시즌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행인점은 쿠냐와 황희찬이 부상이 없이 이번 경기에 출전하는 점입니다. 쿠냐 선수의 사소한 부상으로 이번 경기를 나오지 못할것으로 생각했는데, 100% 출전이 확정되었네요. 다만 100% 컨디션은 아닐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맥스킬먼 선수가 웨스트햄으로 이적해 수비력도 아쉬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전력이 강해진 아스날과 전력이 약해진 울버햄튼입니다. 거기에 상대전적도 7승1무2패로 아스날이 압도적입니다. 최근 5경기 연승입니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다만 아스날의 온필드 공격력은 살짝 의문이라 독식을 하려면 이런 경기가 무승부가 나와야되긴 하겠네요.

제주스와 사카의 경기력이 어느정도인지 봐야될 것 같습니다. 

 

2경기 에버턴 vs 브라이튼

 

작년 15위 에버턴과 11위 브라이튼의 경기입니다. 올 이적시장에서 많은 미드필더진을 보강한 브라이튼입니다. 작년 부상진이 많아서 시즌 막판에 패배가 많았던 브라이튼이 영입을 많이 했습니다. 엄청난 빅스타는 없지만 젊고 어린 선수 영입을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마츠 비퍼르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중원에서 활동량이 많은 스타일로 수비 조직력을 조금 더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뉴캐슬의 영건인 민테를 이적료 480억으로 영입했습니다. 윙어 부상이 많았던 작년의 브라이튼이 댑스 보강을위해서 큰돈을 썼네요. 

브라이튼에서 공격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반면 에버턴의 경우는 수비수 보강이 살짝 있던 것 이외에는 없어보인에ㅛ.

에버턴의 경우 벌점으로 승점을 삭감 당해서 강등 위기였지만 잘 이겨냈죠?ㅎㅎ 순위는 15위지만 사실상 10~11위 정도 순위였다는 점을 생각해야됩니다. 11위의 브라이튼보다 승리가 많습니다. 올해는 조금 더 안정적이게 시즌을 보낼 것 같습니다.

에버턴은 수비수인 제임스 가너와 브랜스웨이트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수비에 조금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반면 브라이튼은 미토마도 부상으로 돌아오고 페드로도 정상 컨디션으로 출전할 것 같습니다. 

원정이지만 브라이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브라이튼의 빠른 공격이 에버턴을 수비를 공략할 것 같습니다.

 

3경기 뉴캐슬 vs 사우샘프턴

 

작년 리그 7위 뉴캐슬과 승격팀 사우샘프턴의 경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전력 차이가 조금 있는 팀입니다. 사우샘프턴의 경우 챔피언쉽 4위로 간신히 프리미어로 올라왔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경쟁력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저는 다시 강등될 팀1위로 생각을 합니다.

뉴캐슬의 경우 올해 큰 영입은 없었습니다. 안그래도 선수진이 너무 많아서 정리가 필요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PSR 규정을 지키려는 뉴캐슬 때문에 엘리엇 앤더슨이 노팅엄으로 간건 뉴캐슬 입장에서는 아쉬울것 같습니다. 하지만 뉴캐슬 미드필더는 넘치게 많으니까요. 대신 수비진에서는 수비진을 보강을 했습니다. 작년 수비에서 많은 문제를 보였던 뉴캐슬이라 좋은 영입이라고 생각됩니다. 로이드 캘리를 본머스에서 데리고 왔습니다. 본머스에서 나름 좋은 선수였기에 뉴캐슬에서 선발로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덕분에 공격, 미들, 수비에 조금 더 안정감이 생길 것 같은 뉴캐슬입니다. 홈에서 강한 뉴캐슬이고, 1시즌만에 다시 프리미어로 온 사우샘프턴이지만 경기력은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아서 뉴캐슬의 홈승을 예상합니다.

 

 

4경기 노팅엄포레스트 vs 본머스

작년 17위 노팅엄과 12위 본머스의 경기입니다. 강등권 싸움을 치열하게 했던 노팅엄은 올해 괜찮은 영입을 했습니다. 뉴캐슬에서 엘리엇 앤더슨을 550억 이적료로 이적하면서 중원을 보강을 했습니다. 또한 실점이 많은 수비진 보강을 위해 피오렌티나의 수비수 밀렌코비치를 영입했습니다. 발은 느리지만 피지컬 좋고 제공권 좋은 수비수로 평가합니다. 노팅엄과 잘 어울리는 수비수 영입이라고 생각합니다. 엘리엇 앤더슨이 중원을 조금 안정화 한다면 작년보다는 좋은 성적을 만들 수 있을 같습니다. 공격진에서는 크리스우드가 평균 이상은 해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면 본머스의 경우는 문제가 많습니다. 수비의 핵심중 하나인 로이드 캘리를 자유 이적시키고, 공격의 핵심인 솔랑케를 이적 시키고 전력이 많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수비수인 로이드 캘리는 어떻게 대체가 된다고 하지만, 작년 본머스 득점의 대부분인 솔랑케를 대체할 자원이 없습니다. 전력이 강해진 노팅엄이 본머스를 홈에서 이길것 같습니다. 노팅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5-9번 경기 최종 분석 보러가기

 

 

10-14번 경기 최종 분석 보러가기

 

분석글 작성하면 바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5-9번 경기 최종분석 보러가기(업로드 : 완료)

10-14번 경기 최종분석 보러가기 (업로드 : 완료)

감사합니다.

 

반응형